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용전동월경전증후군 치료를 도와드리는 라온한의원입니다. 생리통이나 생리불순의 가장 큰 원인은 여성 호르몬 불균형이 좌우합니다. 이 호르몬의 영향을 받아 생리주기가 이루어집니다. 



생리주기를 전후로 나타나는 통증과 불안증세 등을 생리전증후군이라고 정의합니다. 예전에는 무조건 참거나 진통제를 복용해 통증을 억제했지만 이제는 보다 적극적인 치료와 노력을 통해 개선해야 한다고 인식되고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용전동월경전증후군이 질병이라는 인식을 해야 하고, 이를 통해 몸에 부담 없는 한방치료나 식품, 운동을 병행해 개선해 나가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자궁에서 발생하는 특정한 질병이 없다고 하더라도 생리전증후군을 겪고 있다면 호르몬불균형에 놓여있을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여성호르몬은 분비 균형이 깨지면 뇌의 신경전달물질에도 큰 영향을 미쳐 뇌신경전달물질로 알려진 세로토닌의 분비 저하를 유발합니다. 안정감, 불안감과 같은 모든 감정들을 세로토닌이 관장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즉, 세로토닌이 부족할 경우 불안감이 커지고 행복지수는 낮아질 수밖에 없다는 뜻입니다. 뿐만 아니라 세로토닌이 부족하면 숙면을 취하기 어려워지는데, 용전동월경전증후군으로 고통 받는 여성들의 경우 세로토닌 분비가 부족해 불면증에 시달리기도 합니다.



한방치료의 이점은 몸에 부담을 주지 않는다는데 있습니다. 침치료나 부항, 한약 같은 경우 간 손상이나 몸속 다른 기관의 손상을 주지 않고 내성이 생기지 않는 덕분에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무조건 약에 의존하라고 권하지는 않습니다. 





용전동월경전증후군 기간동안 이러한 몸의 변화가 지속되다가, 월경을 시작한 후에는 자궁을 수축하는 프로스타글란딘이 분비되면서 월경통이 시작됩니다.



대표적으로는 하복부 통증이 심해지며 허리, 골반까지 방사통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전신의 피로감, 구토, 오심, 설사, 어지러움, 두통 등이 증상입니다. 월경통은 원발성, 속발성생리통으로 나뉘는데 치료에 앞서 이를 파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현대 여성들은 과도한 스트레스와 수면 부족, 정서적 긴장, 무리한 다이어트 등으로 인해 용전동월경전증후군, 월경통이 심합니다. 매달 주기적으로 겪는 문제이기 때문에, 보다 원인을 찾아 접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혈의 순환을 개선하고 긴장을 풀어주며 노폐물, 어혈 등을 개선해야 합니다.



침구요법은 태충, 비수, 간수 등의 경혈을 자극해 기의 흐름을 개선하고, 간에 쌓인 피로, 면역력 개선 등을 위한 한약처방으로 도움받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한방치료와 함께 반드시 실천되어야 할 것이 바로 식습관, 운동습관입니다.






카페인, 달고 짠 음식 섭취를 자제하면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따뜻한 차를 자주 마시고 온열팩을 하복부에 찜질해주면 좋습니다. 월경전증후군, 월경통 증상이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로 지속된다면, 한의원에 방문하여 진료 받아보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5/0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