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대전산후관리한의원입니다. 긴 기간 동안 임신과 출산의 과정을 겪은 여성의 몸은 신체의 기능이 전반적으로 약해지기 쉽습니다. 출산 후 6~8주 정도의 기간을 의미하는 산욕기의 충분하고 체계적인 관리는 여성의 평생 건강을 좌우할 정도로 중요합니다.
산욕기동안 적절한 관리를 하지 못하면 산후풍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산후풍이란 출산 후 자궁이나 골반의 상태가 매우 허약해지고 기능이 떨어져 아랫배 쪽으로 들어가는 외부의 찬 기운이 병적인 증세를 유발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는 자궁의 혈액순환을 방해하고 어혈을 만들어 생식기능이나 비뇨기 계통의 기능을 떨어뜨리기도 하며, 나아가 생리불순이나 생리통, 자궁근종과 같은 각종 여성 질환을 야기하기도 합니다.
신체적인 문제 외에도 산후우울증, 만성 통증과 피로 등이 동반될 수 있으며 이는 앞으로의 육아에도 큰 영향을 끼치게 되지만, 현대인들에게 출산 후 안정적인 휴식과 회복은 육아의 시작과 직장으로의 복귀 등의 이유 탓에 현실적으로 어려운 경우가 많아 대전산후관리한의원의 도움을 받으시면 좋습니다.
이럴 때는 대전산후관리한의원 산후보약의 복용이 산후관리가 필요한 여성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산후보약은 자궁 수축을 돕고 체내의 독소, 어혈 및 노폐물을 배출시키며 혈액순환을 도와 부종 감소를 유도합니다. 또한 급격한 호르몬 변화로 심리적인 문제를 경험하는 여성들이 안정감을 느낄 수 있게 도와줍니다.
모든 처방이 그렇듯 출산 후 여성이 겪을 수 있는 문제는 개인마다 차이를 보이고, 기본적인 체질 등도 다를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처방 전 정확한 신체 상태 파악이 중요합니다.
때문에 처방 전 대전산후관리한의원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 및 검사 등으로 현재 신체 상태를 파악할 수 있는 진단 후 이에 맞는 산후보약을 처방받는 것이 좋습니다.
산후보약의 복용 시기 또한 고려해야 하는데, 보통 산후보약 복용 시기는 자연분만 여성의 경우 출산 당일 혹은 다음 날, 제왕절개 산모는 출산 후 2~3일 이후가 좋습니다. 그러므로 산후보약 복용을 원한다면 출산 1~2개월 전에 내원해 처방을 미리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대전산후관리한의원에서 처방받은 약은 여성의 몸 상태에 따라 1개월에서 3개월 정도 복용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산욕기의 충분한 산후 관리는 앞으로의 건강에 있어 매우 중요한 일이며, 꾸준한 관리가 어려운 여성들에게 산후보약은 좋은 선택지가 될 수도 있습니다.
산후보약은 출산 후 빈번하게 발생하는 각종 여성질환의 예방에도 도움을 줄 수 있어 내원하여 상담을 받아보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산후보약 처방은 보통 두 가지 단계로 이루어집니다. 첫 번째는 오로 배출, 어혈 제거, 순환 개선 등을 목적으로 치료하는 단계입니다.
이후에 기력을 보충하고 관절과 인대를 강화하여 산후풍 예방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더불어 산후보약 복용을 통해 각종 통증 및 불편함을 해소하고 신체의 면역력 강화와 모유 수유가 원활히 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