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대전다낭성난소증후군 치료를 도와드리는 라온한의원입니다. 최근 불규칙한 생리로 인해 고민하는 여성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가임기 여성이라면 한 달에 한 번 주기적으로 생리를 하게 됩니다. 정상적인 경우 28일로 생리주기 21일 이하, 35일 이상을 넘기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유 없이 평균 주기나 장기간 생리 주기, 양 등의 문제가 나타난다면 그 원인을 파악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다낭성난소증후군은 주로 가임기 여성에게 흔히 나타나는 내분비 질환으로 무월경, 다모증, 비만 등의 증상을 나타나게 됩니다. 가임기 여성의 10~15% 이상에게서 나타나는 질환으로 비교적 흔하게 발생합니다.
정상적인 여성이라면 생리 주기에 10개 정도의 난포가 생성되고 그중 하나의 난포가 난자로 배출돼 생리를 하게 되는데, 다낭성난소증후군 환자의 경우 여러 개의 난포가 동시에 자라며 제대로 숙성되지 못해 배란이 이루어지지 않아 불규칙한 생리, 대사증후군, 부정출혈, 여드름, 다모증 등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발생하는 원인은 아직까지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으나 유전적, 환경적 영향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혈증, 비만, 안드로겐 과다, 인슐린 저항성 등의 경우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전다낭성난소증후군을 적절한 시기에 치료받지 않고 방치한다면 난임의 원인으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질환이 나타나기 전에 미리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며, 이미 발병했다면 증상을 정확히 파악해 적절한 치료가 이루어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생리가 불규칙적이거나 갑자기 체중이 증가하는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적절한 검사를 실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증상을 방치할 경우 난임이나 불임을 포함해 다양한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증상이 있을 경우 빠른 시일 내 조기에 대전다낭성난소증후군 치료를 진행해야 합니다.
다낭성난소증후군은 유전적 요인과 환경적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인슐린 저항성, 고안드로겐 혈증, 염증 반응을 주요 원인으로 꼽는데, 그 중 인슐린 저항성은 체내에서 인슐린이 제대로 기능하지 못해 혈당 조절이 어렵고, 이는 호르몬 불균형을 악화시켜 난소에서 비정상적인 난포 성숙을 유발합니다.
한의학에서는 신체의 전반적인 균형이 깨진 상태로 보고 주로 기와 혈의 순환 장애, 습담과 같은 병리적 물질의 축적이 원인이라 보고 있습니다. 한의원에서는 주로 난소 기능을 회복하고, 호르몬 균형을 조절하며, 체내 노폐물과 습담을 제거하는 데 중점을 두고 대전다낭성난소증후군을 치료합니다.
종종 다낭성난소증후군 환자들은 기혈의 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자궁과 난소에 어혈이 쌓이거나 냉증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를 개선하기 위해 약재를 사용하여 기혈을 보하고 순환을 촉진시키도 합니다.
습담은 체내에 쌓인 불필요한 체액이나 노폐물을 의미하는데, 습담을 제거하면 체내의 습열을 없애고 호르몬 균형을 맞추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