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용전동산후관리한의원 입니다. 여성이 출산을 경험하게 되면 산후풍이라는 증상을 경험하게 됩니다. 산후에 나타나는 여러 가지 신체 문제를 이야기하는 것으로 해당 증상에는 손목, 발목, 무릎, 골반과 같은 부위에 나타는 통증과 저리는 증상, 골격 부위의 시큰거림이 나타나는 증상이 있습니다.
또, 단순한 통증 이외에도 냉, 대하, 소화불량, 오한과 같은 문제나 전체적으로 체력이 저하되고 무기력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신체적 변화로 인해 우울감이 발생할 수 있으며, 불면증, 어지럼증, 두통과 같은 신경정신계 증상도 산후풍의 일종이라고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산후풍이 나타나는 원인은 출산 후에 허약해진 산모가 충분히 조리를 하지 못했거나 외부의 바람이나 찬 기운에 노출되었을 경우에 발생하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임신 중 몸이 많이 허해져있거나, 출산 과정에서 과도한 출혈이나 난산을 겪었을 경우에는 용전동산후관리한의원에서 이러한 산후풍을 대처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용전동산후관리한의원 치료 시에는 전체적으로 건강을 되찾을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산후 추나치료나 운동, 재활 등을 통해 약해진 근력을 강화하고 관절 안정성을 강화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전체적으로 신체 균형을 되찾아 증상을 개선하게 되는 것입니다.
또, 한의원에서 진행하는 한약이나 침, 뜸, 부항 등의 방식도 신체 염증을 개선하고 통증을 감소시키고 몸은 따뜻하게 만들어 줍니다. 전체적으로 찬 기운에 노출된 신체를 따뜻하게 만들어 건강을 되찾아 주는 것입니다.
용전동산후관리한의원에서 산후풍을 치료하는 부분에 있어 중요한 부분은 적극적으로 건강을 되찾을 수 있도록 대처하는 것입니다.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질 것이라는 안일한 생각으로 대처한다면 증상은 더 심해지고 고질적인 건강 불안 문제로 이어질 수 있기에 주의 깊게 살피고 치료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산후풍의 예방, 치료, 재발방지를 위해서는 여성의 몸의 변화를 잘 이해해야 하며 출산 후 휴식과 치료가 병행되는 것은 기본입니다. 이때 시간이 경과하면 관절이 일정부분 튼튼한 구조로 회복되어야 하는데 문제는 한국인 여성은 근력이 약한 체형적 특성, 일교차가 심한 기후환경, 좌식생활이 많은 문화적 습관 등으로 유독 이같은 회복이 늦습니다.
출산 후에 겪는 불편함은 시림과 관절의 통증, 자율신경실조로 인한 증상, 산후우울증, 산후비만부종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심한 경우 머리를 감는 것이나 바람에 노출되는 것만으로 시림이 견디지 못할 정도로 느껴지기도 합니다.
관절부위 통증이 심해 손목 발목 무릎 손가락 발가락 등의 사용에 어려움이 많고 육아에 지장을 겪는 경우도 있습니다. 식은땀이 나고 체력이 저하되는 자율신경 실조증상과 무기력 우울감 짜증 등의 산후우울증도 용전동산후관리한의원에서 치료를 받는 게 좋고 부종이 제때에 회복되지 않으면 비만이 되기 쉬워 체중관리에도 유의해야 합니다.
출산 이후에 엄마의 몸의 변화는 반드시 회복되어야 합니다. 이는 여성 스스로의 평생건강을 위해서도 중요하며, 아이와의 안정적인 정서를 유지하는 육아를 위해서도 필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