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대전산후보약 처방을 도와드리는 라온한의원입니다. 평균 결혼 연령이 높아짐에 따라 노산의 비율이 증가하면서 출산 후 통증이나 이상증상을 호소하는 산모가 늘고 있습니다. 동양인은 서양인과 비교해 골반이 작고 근육량도 적어 난산이 되기 쉬운 만큼 적극적으로 산후 조리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산모가 아기를 낳은 후 허약해진 몸과 마음을 돌보는 모든 행위를 산후조리라고 합니다. 과거에는 산후조리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았으나 최근 이러한 인식이 달라지고 있습니다.




임신과 출산을 경험한 여성은 눈에 보이는 체중증가부터 호르몬의 변화에 따른 신체적, 정신적 증상을 겪게 됩니다. 자궁은 약 500배 가량 커졌다가 약 4주 정도의 시간을 거쳐 원래의 크기로 수축한다. 여기에 출산 후 약 2~3주 동안 오로가 배출됩니다.


이외에도 몸의 관절이 벌어지고 장기가 이동하는 등 적지 않은 신체적 변화를 겪게 되는 만큼 몸이 임신 전 상태로 돌아갈 수 있도록 대전산후보약을 통해 관리에 신경써야 합니다. 산후회복은 여성의 평생 건강을 좌우한다는 말이 있을 정도입니다.



​온몸의 관절이 열리고 근육이 힘을 잃은 상태로 약해져 있는 산욕기에는 모유수유 등 일상 속 행위에 몸에 부담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산욕기를 건강하게 보내기 위해 대전산후보약을 찾는 산모들이 늘고 있습니다. 산모 개인별 몸 상태에 맞추어 처방된 한약은 신속한 자궁수축과 오로 배출을 돕고 약해진 산모의 체력을 회복시킵니다.



일반적으로 산모에게 처방되는 대전산후보약은 모유 수유 중에 복용이 가능한 한약입니다. 자궁 수축을 돕고 출산 직후의 오로, 태반찌꺼기, 어혈 등이 원활히 매출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출산 후 산모의 몸은 어혈이 많고 한습이 많으며 기혈이 적은 상태가 됩니다. 어혈이 자궁 내 남아있게 되면 자궁 기능이 저하되고, 여러 순환장애를 유발해 산후풍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빠른 대처가 필요한 이유입니다.



대전산후보약 복용을 통한 산후관리를 고려하고 있다면 내원하여 진맥을 받은 후 자신에게 적합한 한약을 처방받는 것이 좋습니다. 검증된 산후보약은 아이에게 영향을 주지 않는 안전한 한약재들로 구성되기에 모유수유 중 복용도 무리가 없습니다.


산후보약은 임신과 출산으로 소진된 체력과 혈액을 빠르게 보충해 줄 수 있습니다. 빈혈을 예방하고 면역력을 증강시키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산후풍은 출산한 산모에만 해당하는 것은 아닙니다.



유산 역시 비슷한 증상을 보이므로 임신 후 태아가 보이지 않거나 사망한 태아가 자궁에 잔류한 상태인 계류유산과 연속적으로 자연 유산하는 습관성 유산을 경험한 환자라면 적극적인 자세로 회복에 힘써야 할 것입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