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대전무월경치료를 도와드리는 라온한의원입니다. 여성이라면 자연스러운 폐경이 오기 전까지 30~40년동안 약 28일 주기로 성숙한 난자를 한 개씩 배란하고, 주기마다 좌우 난소에서 1개씩 번갈아 배란하게 됩니다.
이러한 생리는 여성의 건강을 확인할 수 있는 지표 중 하나로 작용하는데, 만약 생리 주기가 매우 불규칙하고 부정출혈이 생기는 등 생리불순을 겪거나 생리를 하지 않는 무월경 증상이 나타날 경우에는 자궁질환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생각보다 꽤 많은 여성들이 불규칙한 생리 주기를 갖고 있는 만큼 쉽게 생각하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생리불순 혹은 무월경이 오래 지속된다면 배란에 문제가 있다는 신호입니다.
이는 곧 임신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다는 것을 뜻하며 난임으로 이어지거나 여러 내분비질환에 걸릴 위험성이 커지기 때문에 조속히 내원해 대전무월경치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생리불순을 겪는 가임기 여성들에게서 흔하게 나타나는 내분비질환 중에는 ‘다낭성난소증후군’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다낭성난소증후군이란 호르몬 이상으로 남성 호르몬 분비가 증가해 배란장애를 겪는 것을 말합니다.
즉, 배란이 잘 이뤄지지 않아 월경 불순이 발생하는 것이기 때문에 난임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이를 방치하면 자궁내막 증식증 및 자궁내막암이 발생할 수 있고 대사 증후군과 연관되는 질환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대전무월경치료 및 주기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다낭성난소증후군의 경우 가임기 여성에서 흔하게 나타나는 내분비 질환으로 난포가 여러 개가 만들어져 난소가 제대로 자라지 못해 배란에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이로 인해 난임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 빠르게 대전무월경치료를 진행할 필요가 있습니다.
다낭성난소증후군 등의 문제로 건강에 문제가 나타난다면 생식능력 강화와 자궁 건강 증진, 체중관리 등에 목표를 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난소가 스스로 배란을 할 수 있게 기능을 회복하도록 돕도록 하는 것입니다.
대전무월경치료로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관련 처방을 통해 안정적인 월경주기와 호르몬 정상화, 난포개수 감소 등의 생식능력 강화에 주력할 필요가 있습니다. 여러 개의 난포가 발생된 것을 제거하고 난소의 활동을 회복시켜 호르몬의 균형을 되찾도록 도와드립니다.
관련된 혈자리에 침 뜸 등을 적용해 자궁과 난소, 생식 능력을 더욱 튼튼하게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다낭성난소증후군 원인이 되는 인슐린 저항성을 낮추어 불필요한 지방감량을 통해 신체의 균형을 맞춰 지속적으로 규칙적인 생리가 이뤄지도록 도와드립니다.
이때 개인마다 달리 나타나는 증상과 건강 상태 및 체질 등을 정확하게 진단한 후 그에 적합한 처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본원의 한방치료는 자연임신뿐만 아니라, 인공수정, 시험관 시술 등을 고려할 때 더욱 도움이 될 수 있으니 내원하여 진료받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