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대전자궁근종치료를 도와드리는 라온한의원입니다. 자궁질환 중 대표적인 것은 ‘자궁근종’으로, 자궁 내부에 발생하는 양성 종양을 의미합니다. 자궁근종은 20~30대 젊은 가임기 여성들에게서도 발병률이 높아 ‘감기만큼 흔하다’라고 표현될 정도로 자주 발생합니다.


자궁근종은 자궁의 근육층에 발생하는 종양을 의미합니다. 이는 정상적인 자궁 근육이 아닌 비정상적인 근육 세포들이 뭉쳐 형성된 덩어리입니다. 종양은 크게 악성종양과 양성종양으로 나눌 수 있는데, 자궁근종은 주로 양성종양에 해당합니다.



양성종양이라 하더라도 일정한 조건에서는 악성으로 변할 가능성이 있으며, 신체에 다양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정확한 진단과 그에 따른 적절한 대전자궁근종치료가 필요합니다. 자궁근종의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난임, 골반 통증, 생리통, 복부 팽만감, 생리과다 등이 있습니다. 


증상이 나타난다면 즉시 내원하시어 검진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현재 자궁과 난소의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고 적절한 대처를 할 수 있습니다. 자궁근종의 치료 방법은 환자의 임신 계획, 나이, 폐경 여부 등 여러 요소를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결정합니다.



자궁근종이 자궁 안쪽으로 파고들게 되면서 생리를 10일 이상 오래하는 임리부지 증상이나 생리 때 피가 많이 쏟아지는 월경과다 증상을 일으키게 되면 여름에 생리 피냄새로 고민하게 되고, 대인관계는 물론 부부금실까지도 악영향을 미치게 되기 때문에 대전자궁근종치료가 필요합니다.


자궁근종의 정확한 원인은 밝혀진 것이 없습니다. 대개 에스트로겐 의존성을 가지고 있어 폐경 이후에는 그 농도가 감소하면서 자궁근종 역시 줄어드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가임기의 여성에게 발생해 임신 중 커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가족력이 있거나 비만 여성일수록 자궁근종의 위험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외에도 스트레스나 식습관, 생활습관 등에도 많은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각증상으로 크게 느껴지는 것이 없고 뱃속에서 자라면서 무증상인 경우도 많기 때문에 자궁근종을 스스로 알아차리기는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과다월경, 부정출혈, 생리통, 성교통, 골반통증, 골반 압박감, 빈뇨, 배뇨 이상 등의 증상이 있다면 자궁근종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은 일상 생활 속 만성피로나 신경과민과 비슷해서 모르고 방치하기가 쉽기 때문에 이상 증상이 있다면 대전자궁근종치료에 앞서 본인의 생리 주기 및 신체 변화를 세심하게 체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의학적으로 자궁근종을 바라보면 약해진 자궁에 차가운 냉기운이 침입하거나, 스트레스로 인해 혈의 운행이 막히면서, 심한 체력저하로 인해 기와 혈이 부족해 혈의 운행이 잘 안되는 등의 원인으로 자궁에서 어혈이 형성돼 딱딱하게 굳는 현상으로 봅니다.


어혈은 몸에 혈액이 제대로 돌지 못해 한 곳에 정체돼 있는 증세를 말하는데, 자궁에 장시간 어혈을 방치하게 되는 자궁근종과 다양한 자궁질환을 치료하지 않는다면 불임으로 발전할 수도 있기 때문에 대전자궁근종치료가 필요합니다.



​자궁질환이 있는 여성의 대부분은 하복부가 차갑고 기혈 순환이 원활하지 못한 경우가 많으며, 이때 혈류를 원활하게 만들어 주는 한방 치료를 통해 자궁 환경을 개선할 수 있으니 내원하시어 진료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