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전산후관리한의원 평생 산후풍으로 고생하지 않게





안녕하십니까. 대전산후관리한의원 라온한의원 이랍니다.

여성의 임신 및 출산은 가정은 물론이고, 사회에 있어서 커다란 축복이라고 할수가 있겠는데요.
그러나, 아이를 낳는 과정에서 산모는 온 몸의 관절이 벌어지면서 장기가 이동을 하는 등 다양한 신체적 변화들을 겪게되면서 여성 건강에 있어 큰 부담으로 다가올 수가 있지요.

또한, 벌어진 관절, 이동한 장기가 제자리를 찾아가는 과정 속에서 뼈마디가 시리면서 쑤시고, 붓기가 잘 빠지지 않는 등의 증상들을 겪을 수 있는데, 이를 산후풍이라 한답니다.





산후풍은 최근, 고령 산모가 많아지면서 제왕절개를 하는 분들이 늘어나면서, 더욱 중요하게 여겨지고는 합니다.
특히! 출산 후 산욕기 동안 몸조리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손목, 발목, 목, 허리 등과 같은 여러 관절에서 통증 및 시린 증상을 일으킬 수가 있고, 산후비만, 산후 우울증 등까지 발생할 수가 있겠습니다.

그러므로 산욕기 동안 몸조리에 각별히 신경을 쓰는 것이 무척 중요하다 하겠습니다.
산후풍은 시간이 지난다 하여 저절로 좋아지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더 심해진다거나 만성화가 되어 평생 산후풍으로 인하여 고생을 할 수도 있답니다.

그렇기에 적절히 산후조리가 될 수 있도록 관리를 해주셔야 하겠습니다.





산후풍 증상, 체크해 보시길 바랍니다.
▲관절이 쑤시고 뻐근하다. ▲손, 발이 수시로 저리다. ▲뼈마디가 욱신거리고, 찬기운이 느껴진다. ▲이유를 알 수 없는 오한이 있다. ▲땀이 많아지고 기운이 없다. ▲식욕이 떨어졌다. ▲소화가 잘 되지 않는다. ▲무기력한 기분이 든다. ▲심리적으로 불안하다.

요즘처럼 더운 여름철에는 체온 조절이 쉽지 않으며, 에어컨 바람으로 인하여 산후풍을 유발할 수가 있답니다.
그러므로, 여름철에는 산후조리에 특히 주의해 주셔야 하겠습니다.
출산 후 쉽게 망가질 수가 있는 여성의 신체! 

그러므로 대전산후관리한의원과 함께 건강하면서 안전한 산후조리를 해보시는 건 어떨까 싶습니다.





대전산후관리한의원은 출산 후 산후보약을 처방해서 산모들의 회복을 도와드립니다.
산후보약은 오로를 잘 배출해줄 수가 있게 도와드리면서, 오로와 함께 어혈, 노폐물들까지 빠져나갈 수 있게 하는데요.
또한, 산후 부종도 함께 개선해서 산후 비만을 예방할 수가 있는데요.
또한, 출산 시 소모되었던 산모의 에너지, 혈액손실을 보충해줄 수가 있겠습니다.

대전산후관리한의원 산후보약은 산모 개개인의 체질과 나이, 출산 방식 등을 충분하게 고려를 한 다음에 처방이 되면서 다양한 한방 치료와 함께 이루어지게 되는데요.





우선 침치료는 골반 주변의 혈액순환 개선 및 어혈 배출에 도움을 드립니다.
그리고, 뜸치료는 온혈 효과로 체내의 노폐물 배출 및 기혈 순환을 향상시켜주는 효과를 기대할 수가 있겠습니다.

그리고 출산 후 척추, 관절에 통증이 있거나 감각 이상 등이 발생한 분의 경우 추나 요법을 실시하기도 합니다.
추나요법은 수술 및 약물, 주사 등을 사용하지 않고 한의사의 손이나 신체 일부분, 추나 테이블 등만을 이용해서 신체를 밀고 당기는 치료법을 말하는데요.

틀어진 척추와 관절, 골반 등을 재정렬해줄 수 있는 추나요법은 질병의 근본 원인을 찾아서 치료를 하므로, 재발의 가능성이 낮게 나타난다는 장점이 있겠습니다.





산후풍, 출산 후 나타나는 후유증으로 산욕기에 제대로 회복이 되지 않을 경우에는 증상이 오랫동안 지속되어 건강한 육아에도 방해가 될 수가 있겠습니다.
그러므로, 몸과 마음이 즐거워질 수 있는 라온한의원으로 지금 바로 내원해서 몸 상태부터 확인 후 알맞은 한방 치료를 시행해 보세요.

본원의 산후보약에 대해서 더욱 자세한 상담 및 예약이 필요하신 분은 전화 상담을 이용해 주신다거나, 혹은 내원해 주시면 친절하고 꼼꼼한 상담을 도와드리도록 할게요.

본원은 바쁜 현대인 분들을 위하여 평일에는 오후 8시까지 야간 진료를 시행 중이기 때문에 예약 및 내원 시 참고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