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전생리통한약 함께 생활습관을 개선해 주어야
안녕하십니까. 대전생리통한약 한의원 이랍ㄴ다.
가임기 여성이면 어느 누구라도 매월 한 번씩 거쳐야 하는것이 생리입니다.
그런 생리기간 중에 발생하는 생리통 때문에 삶의 질까지 떨어뜨리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런데 이같은 생리통을 대수롭지 않게 여기면서 방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여성 건강의 적신호일 수도 있기에 꼭 조기에 가까운 대전생리통한약 한의원에 내원해서 몸 상태를 꼼꼼하게 체크한 후 알맞은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그러므로, 오늘은 생리통의 원인과 증상 및 본원의 치료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가를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게요.
생리통은 원발성과 속발성 두 가지로 나눌 수가 있습니다.
우선, 원발성 생리통은 초경 때 통증이 시작되면서 임신 및 출산을 거치게 되어 통증이 사라지는 것이 특징이랍니다.
자궁 내에 특별한 기질적 이상이 없는 경우를 말하는데요.
그러나, 속발성 생리통은 자궁근종 및 자궁내막증, 골반염 등과 같은 자궁 내 기질적인 이상 때문에 생리 시작 전부터 생리 기간 내내, 그리고 생리가 끝난 후에도 통증을 일으키는 증상을 말하는데요.
이는 일반적인 진통제만으로는 통증이 해결되지 않으며, 방치하면 난임이나 불임까지 유발할 수가 있는데요.
그렇기에 속발성 생리통의 경우 즉시 자궁질환에 대한 치료가 우선적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중요하다 하겠습니다.
생리통은 아랫배 통증을 비롯해 허리와 골반에도 극심한 통증을 유발하는데요.
또한 손과 발에 걸쳐서 전신에도 부종을 일으킬 수가 있고며, 이밖에 우울감과 긴장감, 화, 짜증, 피로감 등처럼 심리적인 증상들도 동반할 수가 있답니다. 그리고, 생리통이 극심한 분의 경우, 실신에까지 이르는 경우가 많아 일상의 질을 현저히 떨어뜨릴 수가 있지요.
그렇기에 생리통은 근본원인을 찾아서 그것에 알맞은 치료를 시작하는 게 중요하겠습니다.
한의학에서는 생리통의 원인을 정신적 스트레스에 따른 기혈이 소통이 안 되는 경우 그리고 선천적으로 몸이 약한 경우, 몸에 한기가 정체되어 발생하는 경우외에 어혈 등을 원인으로 보면서 이들을 치료하기 위한 다양한 한방 치료를 시행하는데요.
대전생리통한약은 어혈을 풀어주면서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생리통을 완화하는 데에 도움을 준답니다.
또한, 자궁 순환을 저해할 수 있는 병리 상태를 완화시켜줄 수가 있습니다.
어혈이란, 자궁의 원활한 순환을 막는 혈액순환 장애의 일종으로, 어혈에 따른 생리통은 아랫배가 팽창하면서, 통증이 극심한 편에 속합니다. 그리고 생리혈이 검거나 덩어리 진 것이 특징인데요.
이 외에 자궁에 습열이 정체되어 있는 경우에 생리통이 발생할 수가 있답니다.
습열에 의한 생리통은 화끈거리는 작열감, 그리고 검붉고 진득한 점성의 생리혈 등을 유발할 수가 있어요.
여기서, 습열이란 몸에 들어온 습기와 열이 엉겨붙어 발생하는 것인데요.
배출이 잘 되지 않을 경우에는 신체 곳곳에 퍼지게 되어 생리통을 비롯해 다양한 질병을 유발할 수가 있답니다.
생리통의 양상에 따라서 침치료 및 추나요법, 봉침 등과 같이 다양한 한방 치료를 진행합니다.
침치료는 전신 균형 및 순환을 자극해 주면서 몸의 과도한 긴장을 풀어줄 수가 있는 것은 물론! 자궁의 순환을 정상화해주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추나요법은 하복부와 허리에 경직된 근육을 이완시켜주어 생리통 완화에 도움을 주지요.
그릭, 봉침은 통증 감소와 더불어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을 주는데, 특히나 생리통 치료에 좋은 효과를 기대할수가 있게 돕습니다.
대전생리통한약 한의원의 생리통 치료와 함께 평상시의 생활습관을 개선해 주실 경우, 생리통 증상을 완화시킬 수가 있어요.
특히나 몸에 차가운 기운이 많으면 자궁의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해서 생리통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몸 아래를 항상 따뜻하게 해주고 반신욕이나 족욕을 자주 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또한 단백질과 비타민, 철분 등이 많이 함유된 음식을 섭취해 주면서, 커피 및 자극적인 음식 등은 생리 중에는 피해주는 것이 좋으니 이점 참고바래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