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대전요실금한의원 원인과 치료까지

푸른 들 이야기! 2023. 6. 12. 22:12

대전요실금한의원 원인과 치료까지



안녕하세요! 대전요실금한의원입니다. 여성들에게 매우 흔하게 발생할 수 있는 요실금은 성인 여성의 약 30~40%에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남성 분들에게는 약 5%정도의 발병률을 나타내곤 하는데요, 또 노인의 경우에는 남녀 모두 비슷하게 나타나는 양상을 보입니다.


요실금 증상이 심한 분들의 경우에는 소변이 반복적으로 누출되어 속옷을 자주 갈아 입거나 기저귀, 패드 등을 착용해야 하며, 개인 위생에도 좋지 않고 주변의 시선도 신경이 쓰이게 되어 대인 기피증, 우울증 등까지 일으킬 수 있어 주의해 주셔야 하는데요, 오늘 대전요실금한의원은 요실금의 원인과 증상, 그리고 치료 방법 등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실금은 자신의 의지와는 상관이 없이 소변이 새는 증상을 말하며, 남성보다는 여성에게 발병 빈도가 높게 나타며, 여러 불편함들을 초래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방광염이나 요로감염 등까지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조기에 적극적인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한데요,


요실금이 발생하게 되면 소변이 보고 싶어 화장실을 가는 도중에 소변이 흘러나오게 되거나, 재채기나 크게 웃을 때, 운동을 할 때 등에 배에 힘이 들어가게 되어 소변이 흐르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요실금은 주로 갱년기 이후에 빈뇨, 야간뇨, 잔뇨감 등의 배뇨 증상들이 발생하게 되면서 요실금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즉,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방광과 주변 근육들이 약해지게 되어 요실금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잦은 출산, 난산 등으로 인해 골반 저근이 약해졌거나 신경 손상으로 인한 요도 괄약근의 기능 저하, 당뇨 합병증 등으로 인해서도 요실금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요실금은 당장 생명에 지장을 주는 것은 아니지만, 이러한 증상들로 인해 자신감을 떨어뜨리고 위생 문제까지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조기에 대전요실금한의원에 내원하시어 검사와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요실금 치료를 위해 항생제를 복용하는 경우도 많은데, 항생제는 효과가 일시적인 경우가 대부분이며, 내성이 발생할 수도 있으므로 주의해 주셔야 합니다.



대전요실금한의원은 일시적인 증상 완화에만 집중하는 것이 아닌, 요실금의 근본적인 원인부터 찾아 치료를 진행합니다. 따라서 재발의 가능성이 낮게 나타난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본원은 비뇨생식기 질환의 치료는 원인에 따라서 한약처방이나 침치료, 뜸치료, 약침, 좌훈요법 등을 시행합니다.


특히, 한약은 방광의 염증과 부종을 가라앉혀줄 수 있으며, 간, 신장, 위의 기능 회복을 도와드립니다. 또한, 방광의 기능을 조절해줄 수 있는 방광수 혈 등과 같은 여러 혈자리에 침치료와 전침 자극 등을 통해 하복부에 따뜻한 기운을 전해줄 수 있도록 뜸치료도 병행합니다.



요실금은 전혀 부끄러운 질환이 아닙니다! 요실금을 마냥 숨키기만 하며 방치할 경우에는 증상이 더 심해지는 것은 물론, 치료를 시작한다고 하더라도 치료 효과가 더딜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만성적으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조기에 이곳을 내원하시어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 치료한 후 재발하지 않도록 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과체중인 분들의 경우에는 요실금이 더욱 쉽게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 주셔야 하는데요, 비만인인 경우에는 복압에 영향을 주고, 방광이 누르게 되어 소변이 쉽게 샐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꾸준한 운동과 규칙적인 식습관 등을 통해 적정 체중을 유지해 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과도한 수분 섭취는 방광을 민감하게 만들 수 있으므로 적당히 섭취를 해주셔야 하며, 지나친 카페인 역시 요실금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자제해 주시길 바랍니다.


신장과 방광의 양기를 북돋아줄 수 있는 이곳은 요실금 치료는 물론, 다양한 부인과 질환, 난임 클리닉, 통증, 소아, 비만 등 전반적인 건강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립니다. 그리고 바쁜 현대인 분들을 위해 평일에는 오후 8시까지 야간 진료를 시행 중이며, 오직 치료에만 집중을 할 수 있도록 입원실도 운영 중에 있으므로 편안하게 내원해 주시길 바랍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